본문 바로가기
면접컨설팅

두 번의 불합격을 딛고, 다시 도전하는 당신에게

by J-Way. SoG 2025. 2. 28.
반응형

같은 기관에 다시 도전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한 일입니다. 특히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정규직을 목표로 한다면 기대와 부담이 함께 찾아올 것입니다. 더군다나 두 번의 불합격 경험이 있다면, 면접에 대한 두려움과 트라우마도 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실패를 단순한 좌절이 아니라 성장의 과정으로 바라본다면, 이번 도전에서는 더욱 단단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그곳에서 근무하며 업무 경험을 쌓고 조직 문화를 이해한 것은 분명 강점입니다. 하지만 면접에서는 ‘경력’ 자체보다 ‘정규직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직이 원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고, 본인의 강점을 그에 맞게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세요.

또한, 두 번의 불합격 경험이 주는 압박감이 긴장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멘탈 관리도 필요합니다. 면접을 ‘시험’이 아니라 ‘더 나아진 나를 보여줄 기회’라고 생각해 보세요. 실패의 경험이 나를 위축시키는 것이 아니라,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과정이라고 받아들일 때, 자연스럽게 자신감 있는 태도가 나올 것입니다.

실패는 끝이 아니라 과정입니다. 나의 강점을 믿고, 그동안의 경험을 발판 삼아 더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도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입니다. 이번 도전에서는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얻길 응원합니다. 💪😊

  • 2502 어느날 모 병원 지원자 면접 컨설팅을 마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