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전양판점의 반격, ‘플럭스’로 재도약 노리는 롯데하이마트의 전략 분석🟠 서론: 구독가전이 대세? 양판점의 위기최근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한 대형 제조사들이 **‘가전 구독 서비스’**를 앞다퉈 도입하면서 가전 시장의 판도가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대기업 브랜드 중심의 이 구독 트렌드는 전통적인 가전양판점, 특히 롯데하이마트와 같은 유통업체들에 큰 도전 과제가 되었죠.점유율 하락, 실적 부진이라는 이중고 속에서, 롯데하이마트는 2025년 ‘플럭스(PLUX)’라는 자체 브랜드(PB) 가전 라인업을 들고 나와 반격에 나섰습니다. 그 대상은 바로 1~2인 가구.이 전략은 과연 통할까요?🟢 정의: ‘플럭스(PLUX)’는 어떤 브랜드인가?‘플럭스’는 Plug(연결) + **Experience(경험)..